K-POP 을 활용한 한국어 흉내표현 교육방안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-02-06 23:07 조회1,435회 댓글0건첨부파일
-
K-pop과 한국어 교육 논문.docx (92.9K) 4회 다운로드 DATE : 2018-02-06 23:07:38
본문
1. 서론
한국어 학습자가 점점 다양해지면서, 한국어를 교육하는 방법과 재료 역시 학습자의 다양한 목적과 요구에 맞게 여러 가지로 개발되어야 한다. 학습 효과는 학습자가 얼마나 흥미를 갖고 언어를 대하느냐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. 외국어 교육 현장에서 여러 가지 시각자료와 청각자료, 게임이나 역할극 등을 개발하려고 하는 것도 학습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관심을 끌기 위한 노력의 산물이다. 이 연구에서도 학습자의 흥미가 교육 효 과의 중요한 요인이라 판단하고 그 재료로 이미 외국어 학습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노래, 그 중에서도 K-POP을 이용해 한국어를 교육-학습하고자한다.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K-POP을 활용해 학습자에게 흉내표현을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볼 것이다.
원문 첨부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